태국 전자레인지 3대 중 1대는 삼성

- 태국 전자레인지 시장 점유율 '08년 32.8%, ‘09년 32.1%, 2년 연속 1위

- 태국음식 조리 메뉴 포함된 실속형 20ℓ제품, 커피잔 형상화 디자인 화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0-02-21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업체 경쟁이 치열한 태국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08년 점유율 32.8%, ’09년 32.1%로(GFK데이터, 금액기준)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조리기기 명가임을 입증했다.

삼성전자의 전자레인지가 태국 시장에서 인기를 얻은 결과는 현지 밀착형 제품, 디자인, 유통에서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특히 태국의 20대 여성층을 분석해 출시한 커피잔 형상화 디자인의 전자레인지(모델명:MW73C)는 기본적인 데우기, 해동기능은 물론 스팀 타월을 만들 수 있는 부가기능까지 갖춰 전자레인지의 실용성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현지 유통망에서 연중 조리 시연을 하는 등 태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자레인지의 성능을 보여 주며 신뢰도를 높였고, 우편물·메일 등을 이용해 조리 메뉴를 전달하는 소비자 밀착형 마케팅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키친솔루션사업팀 박종환 전무는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은 성장률이 높은 시장으로 가전 업체의 경쟁이 특히 치열한 곳” 이라며 “앞으로도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유지해 1위를 수성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 지역은 물론, 각국의 식문화와 소비자 니즈를 제품에 지속적으로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고호진 사원
02-2255-82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