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오피스에 온라인 부가서비스 결합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0-02-22 09:17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3월 3일 출시 예정인 ‘한컴오피스 2010’에 온라인 부가 서비스가 지원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부가서비스는 ‘문서서식 내려받기’,‘인터넷 팩스’와 ‘씽크프리 온라인’으로 구성된 웹 서비스로, 오피스 사용자는 ‘한컴오피스 2010’의 다양한 문서작성 기능들을 활용하면서 인터넷을 통한 부가 서비스 혜택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컴의 씽크프리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웹에서 문서 파일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한컴오피스 2010’ 도구 창의 온라인 서비스 메뉴에서 ‘문서서식 내려받기’와 ‘인터넷 팩스’, ‘씽크프리 온라인’ 버튼을 각각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의 웹 브라우저가 연동되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모든 온라인 부가 서비스는 한컴 홈페이지 계정과 통합 사용자 인증(SSO_Single Sign On)이 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온라인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컴은 고객들이 원하는 오피스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다양한 웹 서비스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한컴오피스 2010’에 이 같은 온라인 서비스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우선, 국내 대표 문서서식 전문 사이트인 예스폼(www.yesform.com)과 문서 디자인 전문 사이트인 테마갤러리(www.themegallery.com)와 제휴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문서서식 및 디자인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견적서, 계약서 같은 비즈니스 서식을 사용하거나 발표용 디자인 문서를 작성할 경우,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무료 템플릿이 제공되기에 업무상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팩스 전문 업체인 모아샷(www.moashot)과 제휴해 한컴 오피스에서 작성된 문서를 인터넷과 연동해 팩스로 보내는 서비스도 지원된다. 별도의 팩스 기기 없이도 한컴오피스 시스템을 통해 바로 문서 전송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한컴의 씽크프리 온라인은 사용자의 PC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더라도 웹을 통해 오피스 작업을 가능케 한다. 사용자에게는 2GB의 웹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문서의 공유, 게시 등 온라인 협업 기능도 지원한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2010’의 다양한 오피스의 기능 외에, 이 같은 온라인 부가 서비스 제공됨으로써 오피스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온라인 부가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생산성 향상을 확보할 수 있기에,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알찬 온라인 부가 서비스를 추가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웹 서비스 간 상생 모델 구축의 토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국내 웹 서비스 업체와의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도 기대되고 있다.

한컴 김영익 대표는 “한컴은 사용자 니즈를 분석하고 편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제품에 반영시킴으로써 효율적이고 편리한 오피스 사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차별화된 ‘한컴오피스 2010’의 기능들과 함께 웹 서비스를 결합시켜 지원함으로써 오피스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박성은
02-3424-54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