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역 인근 노숙인을 위한 무료진료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산하 8개 시립병원 의료진으로 구성하여 2009년부터 운영되고 있는‘서울시 나눔진료봉사단’이 경제 한파 속에서 고생하고있는 노숙인·쪽방촌 거주자 등 의료취약계층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무료진료 서비스 사업을 실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여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서울시는 따뜻한 나눔과 행복한 봉사문화를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의료취약계층에게 이동진료차량을 이용해 의료진이 직접 시민들을 찾아가서, 건강검진과 무료진료 등 의료서비스를 2009년부터매월 실시해 오고 있다.

<※ 2009년 나눔진료봉사단 진료(검진) 실적 : 12회 3,655명>

‘서울시 나눔진료봉사단’이 2월에는 특별히 서울역 인근 노숙인을 찾아가 양질의 진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줌으로써 이들에게 희망을 북돋아 줄 예정이다.

금번 무료진료에는 의사, 간호사, 진단검사의학기사, 영상의학기사 등 36명의 의료진과 최신식 이동식 모바일 진료시설을 갖추고 내과·정형외과를 비롯한 6개 진료과와 장애인치과 이동검진차량을 통하여 피·소변검사 등 3개의 검사를 실시하며, 다시서기센터(노숙인 지원센터)와 협력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노숙인들의 건강을 돌볼 예정이다.

특히, 유소견자는 지역보건소 및 시립병원 등에서 추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 체계적인 후속관리를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관
보건정책담당관 모현희
3707-91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