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교육 교재’ 발간

2010-02-22 16:3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외국인환자 전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진료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교육 교재’를 발간하였다.

현재,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교육을 실시하는 사설 교육기관의 일시적이고 비전문적인 교육 운영을 지양하고 표준화된 교과목 구성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교재 발간을 진행하였다.

본 교재의 교육과목은 국제진료 코디네이터들이 외국인환자에게 양질의 진료 서비스와 의를 제공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하는 업무 및 관련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다.

교재의 구성은 국제진료 서비스의 개요, 외국인환자 관련법, 외국인환자 유치 업무·진료/서비스 업무, 의료언어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운영에 필요한 표준 프로그램(교육일정, 교과목 강사진의 자격요건, 교육생 평가 등)지침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본 교재는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기관, 병원 근무자 및 일반인 등 글로벌 헬스케어산업 관련인 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진흥원은 본 교재가 국제진료 코디네이터 양성과 한국 글로벌헬스케어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인적 인프라 구축을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교재의 전문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 진흥원발간물(연구보고서)에 공개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전략기획팀
감은진
02-2194-74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