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제주도-경북도 방송통신융합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방송통신융합산업 분야의 기술개발 및 기술상용화 지원
2. 방송통신 인프라의 상호연계 및 공동 활용
3.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개발 및 학술연구
4. 산업 관련 주요행사 개최 및 기술·정보 교류
5. 기타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는 사업
이번 협약은 정부의 차세대 신성장동력 산업인 방송통신융합 산업분야 사업을 추진중인 경상북도, 제주특별자치도 그리고, 각 지역에서 관련산업을 진흥하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주지식산업진흥원, 대구모바일융합센터 등 6개의 기관이 방송통신융합 산업분야의 중복투자 방지 및 상호 연계를 통한 공동사업의 발굴과 지역산업의 균형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본 협약을 통해 대구-제주-경북은 방송통신융합산업 육성의 시너지효과 극대화와 광역사업의 발굴 및 글로벌 모바일 테스트베드 활용방안 모색, 산업화 연계방안 도출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특히, 중앙정부의 정책방향에도 부합하는 것으로써 광역경제권간 산업연계 추진을 통해 방송통신융합분야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 관계자는 앞으로 모바일융합 산업을 기반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참여확대 및 기업지원을 위해 “방송통신융합산업 추진협의체와 광역연계사업 TF팀을 구성하는 등 지역 간 연계체계를 확립함으로써, 방송통신융합산업 관련 과제 공동참여와 광역경제권 연계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과학산업과
053-803-35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