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행, 숙박, 교통, 외식 등 각종 관광산업 분야의 우수기업이 인재를 채용하는 대규모 ‘특화형’ 박람회가 개최된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에 따르면 ‘2010 관광산업 채용박람회’가 이번 달 27, 28일 이틀에 걸쳐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며 인크루트가 진행을 맡은 2010 관광산업 채용박람회는 올해 상반기에 국내 최대규모로 진행되는 관광전문 채용박람회로, 국내 관광 업·직종 기업의 우수인재 확보 및 청년 구직자의 실질적인 일자리 확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은 하나투어, 모두투어, 워커힐 호텔, JW메리어트호텔, 파라다이스워커힐카지노등 관광산업 부문의 유명기업을 포함한 총 10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1만 2000여명의 구직자가 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은 우선 다양한 ▶채용관을 만나볼 수 있다. 여행, 숙박, 교통, 해외, 식음료 등으로 세분화된 채용관에서 각 분야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하는 우수기업을 만나볼 수 있고 그 자리에서 직접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여기에 현장면접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해 줄 현장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가동된다. 즉 참가기업 맞춤형 컨설팅존이 마련되어 각 기업을 전담하는 취업컨설턴트가 입사지원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설명회관에서는 박람회에 참여한 채용기업 4개사의 채용설명회와 취업전문 강좌로 구성된 취업 세미나가 열리며, 이는 온라인 홈페이지(tourismjobfair.incruit.com)를 통해 실시간으로도 생중계되어 사정상 박람회 현장을 찾지 못한 구직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다양한 부대행사로도 눈길을 끈다. 그 중 가장 특색 있는 코너는 ▶직업체험관. 일반 구직자들에게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호텔리어, 소믈리에, 여행가이드, 여행상품기획가, 스튜어디스, 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의 직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다.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취업 선배의 취업준비 노하우도 들을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인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모의면접, 영어면접, 메이크업, 면접복장 등을 미리 시연해볼 수 있는 ▶체험관, 지문 인적성 검사, 취업타로카드 등 재미있는 이벤트가 다양한 ▶이벤트관 등이 준비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행사 및 프로그램 안내는 2010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tourismjobfair.incru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0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행사개요>

-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 주관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 진행 : 인크루트㈜
- 기간 : 2010.02.27(토)~02.28(일) 10:00~ 17:00
- 장소 : 코엑스 Hall C 3, 4
- 참여대상 :
1) 구직자 - 관광 업·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신입 및 경력 구직자
2) 기업 - 2010년 상반기 채용수요가 있는 관광 업·직종 우수 유망기업
- 참가기업: 총 100여개사

인크루트 개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ruit.com

연락처

인크루트 홍보팀
이태영
02-2186-91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