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가 패키지에 들어간 제품 인기

뉴스 제공
한국코카콜라
2010-02-23 09:05
서울--(뉴스와이어)--식,음료 제품에서 모델을 활용한 패키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패션브랜드에서 실시하던 스타마케팅이 식,음료 제품에까지 들어온 것이다. 제품과 가장 잘 맞는 이미지의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우고 패키지에도 모델 사진을 넣어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렇게 연예인을 전면에 내세운 제품은 소비자로부터 신뢰성을 높이고 쉽게 인식될 수 있어 매출 상승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올해 최고 상종가를 올리고 있는 2PM은 짐승돌 이미지를 벗고 포켓남으로 변신해 코카-콜라의 신제품 ‘미니 코-크’ 속으로 들어 갔다. 코카-콜라사(www.cocacola.co.kr)가 언제 어디서나 코카-콜라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귀여운 미니 사이즈로 출시한 신제품 ‘미니 코-크(Mini Coke)’의 광고 모델로 낙점되면서 제품 패키지에도 6명의 2PM 멤버들의 사랑스런 모습의 사진을 넣어 2PM 미니 코-크’라는 애칭을 얻으며 출시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코카콜라사 측은 “트랜디하게 주머니나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며 즐길 수 있는 ‘미니 코크’의 편리함을 알리기 위해 항상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고 싶은 매력남 2PM을 모델로 선정했다” 며 “TV CF뿐 아니라 2PM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제품 패키지에도 2PM 사진을 넣어 귀엽고 세련된 패키지로 소비자에게 어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출시된 ‘강호동의 화끈하고 통 큰 라면’(이하 ‘화통라면’)은 국내 연예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라면에 연예인의 이름을 적용시킨 제품으로 강호동의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름 뿐 만 아니라 제품 패키지에도 강호동의 얼굴을 크게 삽입해 제품을 한번 본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출시 2개월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동서식품의 ‘맥심’ 커피는 이나영을 10년째 모델로 내세우며 지속적인 광고를 펼치고 있다. 해마다 남자 모델은 바뀌었지만 메인 모델인 이나영만은 맥심의 이미지와 딱 맞아 변함없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장수 모델로 ‘이나영=맥심’이란 인식이 깊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맥심은 제품 겉면에 이나영의 사진을 넣어 소비자가 제품 구매 시 이름과 패키지가 비슷한 타사 제품과 혼동되지 않도록 차별화를 두고 있다. 이러한 모델 효과로 맥심은 해마다 히트상품에 선정되며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김구라의 세상씹기는 GS25와 ㈜굿지앤이 독점 개발한 브랜드로 오징어, 땅콩 등의 안주제품. 평소 세상을 향한 거침없는 독설과 입담을 자랑하는 김구라의 이미지와 술을 마시며 씹어 먹는 안주의 이미지와 연관시켜 위트 있게 풀어낸 제품이다. 틈새라면, 공화춘 라면 등 다양한 PB제품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GS리테일 안병훈 팀장은 ‘김구라의 세상씹기 우육포’는 청정 호주산 쇠고기를 국내에서 까다롭게 가공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거기다 김구라 씨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가 오버랩 되어 2009년 하반기 매출이 상반기보다 25%가량 상승하는 등 인기도 높다”라고 전했다.

매일유업 바이오거트는 지난해 색소,안정제,향료 등을 전혀 넣지 않은 무 첨가 건강요구르트 ’퓨어’를 출시하며 피겨요정 김연아를 모델로 선정 후 제품 패키지 전면에 김연아를 내세워 매출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무첨가 요구르트라는 제품 컨셉과 순수한 김연아의 이미지가 딱 맞아 떨어져 신제품 홍보부터 매출 상승까지 크게 성공을 거두며 무첨가 요구르트 시장의 선풍을 일으켰다.

토비코가 연구개발하고 녹십자 상아제약에서 품질 보증한 ‘박지성 김치유산균’이 있다. 박지성 김치유산균은 김치와 가장 유사한 조건의 배양배지에서 특별히 고안된 발효기를 통해 유산균을 대량 배양한 다음 삼중코팅 해 동결 건조한 후에 김치유산균 원말이 생산된다

코카-콜라사 측은 “신제품 출시 후 모델은 제품 홍보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친다. 하지만 인기 모델들이 여러 광고에 동시 출연하면서 소비자에게 혼동을 주기도 한다”며 “제품 패키지에 직접 연예인 이름이나 사진을 넣는 것은 이러한 소비자의 혼동을 줄이고 신제품을 소비자에게 확실하게 각인 시키는 효과가 있어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도 스타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kr

연락처

코카-콜라사 홍보부
이진영 과장
02-3271-3073

이목커뮤니케이션즈
홍종태 이사
02-547-2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