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인사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은 3월 1일 자로 대표이사 2명을 승진 및 전보 발령했다.

경영기획실 재무·투자담당 홍동옥 부사장을 여천NCC㈜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발령을, 여천NCC㈜ 조창호 대표이사를 여수 열병합발전㈜, 군장 열병합발전㈜ 대표이사를 겸직하는 것으로 각각 승진 및 전보 발령을 했다.

신임 홍동옥 대표이사는 1979년 현 한화석유화학의 전신인 다우케미컬에 입사한 후 한화종합화학, ㈜한화에서 근무하였으며 2007년부터는 그룹 경영기획실에서 그룹 재무 및 투자 조정업무를 담당하였다.

조창호 대표이사는 한화종합화학, 한화석유화학 등에서 기획업무를 주로 담당하였으며, 한화종합화학 대표이사, 여천NCC 공동대표이사 등을 거쳐 이번에 그룹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설에너지 법인인 여수 열병합발전㈜, 군장 열병합발전㈜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되었다.

<승진 및 전보발령>
홍동옥(洪銅玉) 그룹 경영기획실 부사장 : 여천NCC㈜ 대표이사 사장

<전보발령>
조창호(趙昌鎬) 여천NCC㈜ 대표이사 : 여수열병합발전㈜ 대표이사, 군장열병합발전㈜ 대표이사 겸직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변성준 차장
02-729-3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