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코리아, 신개념 화질개선 기술 레졸루션 플러스 탑재한 노트북 ‘코스미오 F60’ 출시
이번에 런칭된 ‘코스미오 F60’은 일반 DVD 타이틀이나 스트리밍 방식의 온라인 동영상 등의 컨텐츠를 보다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는 레졸루션 플러스 기술과 도시바의 디지털 영상 및 가전 기술력을 노트북로 통합시켜 멀티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강력한 AV 기능을 선보인다.
신제품에 탑재된 도시바의 화질개선 기술인 ‘레졸루션 플러스(resolution+)’는 일반적으로 상향변환(Up-converting)을 위한 프로세스가 단순히 이미지 해상도를 증가(Up-scaling)시키는 것에 비해, 상향변환된 이미지를 원본과의 비교를 위해 해상도를 줄인(Down-scaling) 다음 품질을 HD 수준에 근접하도록 개선시킨 후 해상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원본보다 나은 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코스미오 F60’은 도시바의 클리어 슈퍼뷰(CSV) 기술을 적용한 16:9 비율의 15.6인치(39.6cm) LED 백라이트 LCD 와이드스크린 통해 ‘레졸루션 플러스’ 기술을 만끽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중·저음의 서라운드 입체음향을 완벽하게 구현한 명품 하만카돈 스피커 채용으로 박력 넘치는 사운드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최신 엔터테인먼트 기술을 집약한 ‘코어 i5 프로세서’ 탑재로 고사양 PC게임이나 고화질 영상 다중 재생 및 편집 등 프로세서 자원을 많이 소비하는 작업 수행시 클럭 속도를 2.40GHz에서 최대 2.93GHz까지 자동으로 끌어 올리는 ‘터보 부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또 48개의 프로세서 코어로 동작하는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GT 330M 1GB’ 외장 그래픽 칩셋과 멀티미디어에 빠르고 강한 대용량 500GB 하드디스크 및 DDR-3 2GB 메모리를 채택했다.
신제품은 성능을 경미하게 감소 시켜 전력소비량을 기존에 비해 3분의 1로 낮춰주는 ‘도시바 ECO 모드’를 탑재해 고객들은 늘어난 배터리 지속 시간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소 배출까지 줄일 수 있다.
‘코스미오 F60’은 멀티 터치패드를 장착해 두 손가락으로 이미지의 회전, 확대, 축소 등을 할 수 있는 ‘제스처’ 기능을 지원하며, 숫자키패드를 포함한 풀사이즈 키보드와 어두운 곳에서도 반짝이는 7개의 단축 터치 버튼이 유저의 노트북 사용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8-in-1 멀티 미디어 카드리더기 및 블루투스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 3차원 가속도 감지 센서를 통해 급격한 움직임으로 인한 하드디스크 손상을 방지하는 ‘3D 프로텍션’ 및 ‘안면인식 사용자 인증’ 기능이 적용된 웹캠(web cam) 탑재로 이동이 잦은 고객의 데이터를 좀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코스미오 F60’은 매혹적인 오리엔탈 레드 컬러 바탕에 엣지 있는 라인감을 살려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빼어난 ‘슬림(slim) 앤 슬릭(sleek)’ 디자인을 적용한 노트북이다.
도시바코리아 차인덕 대표는 “도시바의 플래그십 제품인 ‘코스미오 F60’이 디자인, 가격, 성능 모두를 만족하는 트리플 플레이어”라며 “프리미엄 컨셉의 퍼포먼스급 노트북 라인업의 확대로 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제품 가격: 179만 9천원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kr
연락처
도시바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
김규진 부장
02-3404-1282
홍보대행사 이지스커뮤니케이션
대리 장대훈
02)566-21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