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군 ‘BIG안면도 호박고구마’ 밭작물 브랜드 사업 선정
밭작물 브랜드육성사업은 시장개방 확대와 대형유통업체 성장에 따른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밭작물의 주산지를 중심으로 생산비용절감과 고품질화 시설설치 및 브랜드육성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여 생산유통 혁신을 통한 우수 농산물 브랜드를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에 태안군 호박고구마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가습장치, 큐어링 시설 등 종합처리시설과 육묘장, 지게차 등 생산기반시설, 전략적 브랜드 홍보 강화를 위한 홈쇼핑, 직판, 도농 교류행사 등에 총 10억원이(국비 4억, 도비 1억2천, 군비 2억8천, 자담 2억) 지원된다.
본 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호박고구마 재배농가는 1천여 농가로 연간 약 200ha에서 3천여톤을 생산하며, 사업주관 농협을 유통거점으로 하여 6개 농협의 공동출하를 통한 품질균일화로 브랜드 가치 향상과 명품 브랜드 활성화에 역점을 두어 추진하게 된다.
道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태안 호박고구마를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여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실질적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총 3단계의 평가를 거쳤(서면, 현장, 공개발표 평가)으며 전국 8개소가 선정, 태안군이 이에 포함됐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농산과 농산관리담당
곽병배
042-251-2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