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사박물관에서 2. 27~28까지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큰잔치 개최
윷, 투호, 제기, 팽이 등을 박물관에 비치하여 선사박물관을 찾는 누구나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 27일(토) 10시부터 2. 28일(일) 오후 2시까지 제기, 민속 연, 솟대 등 전통문화 만들기 체험행사도 실시한다.
또한, 2. 28일 오후 3시부터는 다문화가족과 3대 가족 및 3자녀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하는 민속윷놀이와 투호던지기 대회가 열리며, 이어서 대전시무형문화재 제2호(보유자 송선자)가 공연하는 경인년 홍수맥이 앉은굿과 남사당 버나돌리기 등 민속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대보름 달이 뜨는 오후 7시에는 선사박물관앞 공터에서 시민들의 소망지를 담아 함께하는 달집태우기 대동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관련 문의사항은 전화(042-826-2814~5) 또는 대전선사박물관 홈페이지(museum.daejeon.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선사박물관
김명호
042-826-2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