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국내 IT기업 중동진출 거점 마련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 김성태 원장은 2월 23일 쿠웨이트 알 슈레이다 중앙IT산업청장을 만나 양 기관간 전자정부 교류 및 우리 IT기업과의 협력 강화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쿠웨이트 알 슈레이다 청장은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한국이 세계 1위를 달성한 점에 축하를 전하며 한국의 경험 및 정보화 정책을 공유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보다 구체적인 교류를 확대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성태 원장은 IT와 정보화의 발달이 한국의 경제·사회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였으며 그 주요한 성공요인으로 정부와 우리 기업의 파트너십을 강조하였다.

이어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국내 주요 IT기업 고위관계자와 쿠웨이트 알 슈레이다 중앙IT산업청장 대표단과의 간담회를 주최하여 전자정부 사업 관련 정부와 기업의 역할, 민관협력 등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 간담회 참석자 : 삼성SDS 고승동 부사장, SK C&C 정재현 부사장, 엘지CNS 이철 공공사업본부장, KT 박경석 본부장, KT 김종렬 상무

김성태 원장은 “이번 쿠웨이트 중앙IT산업청 대표단의 방문을 계기로 양 기관간 전자정부 협력을 강화하여 우리 기업들이 현지 사업에 보다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내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글로벌기획부
김경연 선임
02-2131-02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