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 소방방재청 행정 웹메일·웹하드 서비스 구축

뉴스 제공
나라비전
2010-02-24 13:00
서울--(뉴스와이어)--나라비전(대표이사 한이식 www.nara.co.kr)은 소방방재청 행정내부망 웹메일 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안강화를 위한 소방방재청 망 분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인터넷망과 분리된 정부행정망에서 별도로 이용할 수 있는 내부메일로 구축되었다.

소방방재청 행정메일은 GPKI방식으로 인증을 받고, 내부 망을 사용하는 18개 공공기관의 메일만이 별도로 유통될 수 있도록 특화되어 구성되었다. 따라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메일을 완전히 차단하어 행정 업무상의 보안성을 강화되었다.

또한 나라비전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여 구축한 웹 하드는 메일과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연한 연동기능을 통해 대용량 메일을 한 번에 발송할 뿐만 아니라 게스트 초대 메일을 발송하여 디스크의 공유가 가능해졌다. 또한 행정포털의 조직도와 연동된 공유디스크는 망 분리 후 업무상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편리한 기능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웹 하드는 전송구간을 SSL방식으로 암호화 하였고, 서버에 저장되는 모든 파일은 보안알고리즘인 ARIA의 256bit 방식으로 암호화되기 때문에 서버의 디스크가 유출되어도 그 내용을 확인 할 수 없도록 설계 되었다. 또한 세밀한 파일전송 내역으로 언제, 어디서, 누가, 어떤 데이터를 올렸는지 즉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사고시 확실한 사후 대책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소방방재청의 담당자인 강병연주사는 “지난 1월 서비스 개시 이후, 포털 웹 메일 이상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받게 되어 직원들이 만족하며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고 밝혔다.

나라비전 개요
나라비전은 300만 회원을 운영하는 웹 메일 서비스와 깨비 포털 솔루션 공급을 통해 확고한 입지를 굳혀 메일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메일 업계에서는 최초로 전문고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서비스 센터를 운용하여 공공기관과 교육기관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미래를 보는 눈과 탁월한 기술 노하우로 모바일기반의 이메일 뿐만 아니라, 연계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구축으로 전세계를 무대로 전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ara.co.kr

연락처

나라비전 영업본부
김보배주임
02-6334-5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