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친환경 올림픽 홍보관, 어린이 환경 교실 개최

삼성전자가 2월 23일 (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홍보관에서 세계적인 환경 사진 작가이자 삼성 올림픽 환경 대사인 제임스 발로그 (James Balog)를 초청하여 밴쿠버 소재 초등학생들과 함께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환경 교실을 개최했다
제임스 발로그는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해서 가르치는 일은 나에게 매우 중요한일이다”라며 “삼성 올림픽 환경 대사로서 어릴때부터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과지구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권계현 상무는 “삼성전자가 이번 환경 교실을 후원해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어 후원이 더욱 의미있다”고말했다.
이번 삼성 올림픽 홍보관도 친환경 올림픽을 실현하기 위해 재활용이 가능하고 RoHS (유해물질 제한지침)규정을 준수한 자재들을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천막 등기존에 활용 되었던 자재들을 재활용하고 대부분의 자재를 현지에서 조달, 생산함으로써운송에 소요되는 에너지와 자원을 절감하는 등 준비 全 과정에서 총체적인 친환경 활동을 실현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작년 7월 지구환경 보호와 적극적인 녹색 성장 추진을 위한 ‘녹색경영 선포식’을실시, 녹색 경영 비전을 발표하고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제품 개발, 환경경영에 대한 투자 확대,협력사와 녹색경영 파트너십 강화를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조신형과장
2255-8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