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유학생-재학생 친구 맺는 ‘Buddy Program’ 큰 호응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외국인 유학생과 재학생들을 서로 친구 관계로 이어주는 프로그램을 실시, 외국인 유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북대는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 생활 조기 정착과 국내 재학생들의 국제화 마인드를 제고시키기 위해 ‘CBNU International Buddy Program'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학측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과 국내 학생들 1대 1로 연결해 서로 도움을 주기 위한 Win-Win 국제화 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들은 한국 친구들로부터 한국어와 한국문화, 학교생활 등 다방면에서 도움을 받아 낯선 환경에서 공부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재학생들을 여러 국가에서 유학 온 학생들로부터 다양한 세계 문화와 외국어, 글로벌 마인드를 배우게 된다.

이에 따라 국제교류부에서는 지난 1월 31일까지 재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이번 1학기에 65개팀 165명의 학생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며, 24일 오후 2시 발대식을 겸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최소 주 1회 만남을 갖고, 외국인 학생들의 한국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갖게 되고, 이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꾀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참가하는 한국·외국인 학생들에게 사회봉사 1학점도 부여된다.

발대식에서 서거석 총장은 “이 프로그램은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국제 학생과 전대인들이 서로 친구가 되어 서로 도움을 주기 위한 국제화 프로그램”이라며 “국내 학생들과 외국인 학생들이 서로를 돕고 배려하는 활동들을 통해 국제화 마인드를 제고하고, 봉사의 참된 의미까지 체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에는 22개국에서 1천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으며, 재학생들의 국제화 지수를 높이기 위해 전국 최대 규모의 ‘글로벌 리더 프로젝트’ 교환학생 제도나 국제복수학위제, 교비 유학생제도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국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