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수산연구소-강원지방기상청, 동해수산해양과학 및 기상기술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최근 기후변화에 의한 국내 연근해 어장 분포 변화와 해양에서의 일어나는 기후변화 대응의 연구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매년 증가하는 동해의 수산해양 분야에 대한 기상정보 수요를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유용한 해양정보 제공의 필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에서는 동해수산연구소와 강원지방기상청은 기상관측장비 공동 활용과 자료 공유 등 기술 협력사항과 해황정보와 어황정보 및 동해지역 해양관련 상세 기상서비스를 상호 제공함으로써 그 자료를 기초로 과학적인 정보가 어업인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해수산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서 체결로 동해안의 위험 기상을 사전에 탐지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함은 물론, 동해안 어업인과 해양수산 종사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지역 차원의 수산해양 정보 개발과 기상정보서비스 기반 조성으로 해양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동해수산연구소 자원환경과
전영열
033-660-8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