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부인 일동 아이티 이재민 돕기 성금 전달

서울--(뉴스와이어)--한나라당 중앙여성위원회(위원장: 이은재 국회의원)는 24일 16:30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종하)를 방문하여 아이티 지진피해 이재민 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본 성금은 지난 2월 18일부터 19일에 열린 ‘한나라당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부인워크숍’에 참석한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부인 140여명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에 대통령 및 김윤옥 여사, 정몽준 대표의 금일봉이 더해져 마련되었다.

중앙여성위원회와 한나라당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부인 모두는 지난 1월, 예상치 못한 대지진으로 인해 슬픔과 절망에 빠져 있을 아이티 국민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으며, 아이티의 재건을 바라는 간절한 바람이 아이티 국민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홍보과
과장 송순화
02-3705-37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