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LG텔레콤 이상철 부회장, ‘가족 친화 경영’으로 조직융합에 박차
이와 함께 이상철 부회장은 자녀를 출산한 임직원 대상으로 남자 직원의 경우 배우자에게, 여직원은 본인에게 이 부회장이 직접 작성한 편지와 미역을 보내고 있다. 통합LG텔레콤 출범 2개월여만에 수혜를 받은 임직원은 53명에 이른다.
또 오는 3월부터는 다자녀 출산을 장려하는 의미에서 둘째와 셋째 자녀를 출산하면 기존의 미역 외에 유아내복, 유아놀이용품 등을 추가로 선물할 예정이다.
자녀 입학선물과 자녀출산 프로그램은 모든 임직원이 통합LG텔레콤이라는 한 울타리 안에 있는 하나의 가족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상철 부회장이 항상 강조하는 “자신을 아끼는 마음으로 회사와 동료를 사랑하고, 스스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자유인의 둥지>”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자녀 두명 모두 입학선물을 받은 NW운영센터 김정태 차장은 “아이들에게 열심히 일하는 훌륭한 아빠로 보여져서 자랑스럽고 뿌듯하다”며 “임직원 가족에까지 세심한 관심을 보인 따뜻한 배려에 더욱 신나게 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통합LG텔레콤은 임직원 가족을 케어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조기에 하나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텔레콤 홍보팀
02-2089-7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