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2010년 빈폴진 모델로 ‘2NE1’ 선정
‘셀틱 데님(Celtic Denim)’이란, 아일랜드 고대 켈트족의 고유의 ‘셀틱문양’을 적용해 아이리쉬 감성이 녹아있는 데님이다. 다리가 길어보이는 슬림한 실루엣에 특수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하여 착용감이 좋으며, 백포켓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셀틱문양을 새겨 넣어 고급스러운 섹시미를 강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 18~20만원 대)
※ 셀틱(Celtic) 문양이란?
셀틱문양은 AD5세기경 켈트족이 기독교로 개종되는 가운데, 문화 및 종교의 융합과정에서 탄생된 고유문양으로 추상적이고 기하학적인 디자인, 독특한 색채가 특징적이다. 고대 수도원에서 적극 활용되었으며, 근대의 그래픽, 서체 등 디자인 분야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빈폴진 라영선 디자인실장은 “2NE1은 인기와 실력을 겸비한 대표적인 걸그룹으로 완성도 있는 패션감각을 지녔을 뿐 아니라, 10대~20대 젊은 층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점이 빈폴진의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NE1이 빈폴진의 대표상품인 셀틱 데님을 멋스럽게 소화해 주어 셀틱 데님 스타일이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광고 촬영에서는 2NE1 멤버들이 각각의 뚜렷한 개성을 바탕으로 셀틱 데님만의 다양한 매력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길고 날씬한 ‘롱앤린(Long & Lean)’ 실루엣과 백포켓(Back Pocket)이 강조되는 셀틱 데님에 피케 셔츠나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함께 입어 심플하게 스타일링하고, 선글라스, 캡 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어 자유분방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훌륭하게 표현해냈다는 후문이다.
평소 뛰어난 패션 감각을 자랑하는 2NE1의 리더 CL은 ‘쉬크한 셀틱 데님 스타일’을 선보이며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과시했고, 인형같이 예쁜 얼굴과 균형 잡힌 신체비율을 갖춘 산다라박은 ‘귀여운(큐티한) 셀틱 데님 스타일’을 선보였다.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곧은 다리를 가진 박봄은 섹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글램룩(glam look)’ 이미지를, 개성 넘치는 카리스마를 가진 민지는 ‘배드걸(bad girl) 스타일’을 표현해냈다.
한편, 2NE1은 이번 광고 촬영을 하면서 “빈폴진의 모델로 2010년을 봄을 새롭게 출발하게 되어 기뻐요. 빈폴진의 빈티지하면서도 클래식한 멋에 반했고, 광고 촬영 할 때도 서로 옷을 입어보겠다고 다툴 정도였어요. 무엇보다 셀틱 데님은 다리가 길고 힙이 예뻐 보이는 ‘핏’이 매력적인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2NE1의 4人 4色, 셀틱 데님 스타일 공개
1) CL ‘쉬크한 셀틱 데님 스타일’
부드러우면서도 얼룩얼룩한 매력이 돋보이는 ‘블러치 워싱(blotch washing)’ 셀틱 데님으로 백 포켓의 금빛 셀틱 문양 장식이 돋보이며, 마린 스타일의 재킷을 함께 매치하여 경쾌하고 쉬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2) 산다라박 ‘큐티한 셀틱 데님 스타일’
독특한 ‘블러치 워싱(blotch washing)’ 셀틱 데님과 셀틱 피케 셔츠를 매치하고, 하이탑 스니커즈를 신어 자유분방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페도라나 가죽 팔찌와 목걸이로 심플한 룩에 포인트를 주었다.
3) 박봄 ‘셀틱 데님 글램룩(glam look)’
패치 포켓 디자인에 셀틱문양이 가죽으로 자수 새겨졌으며, 블루컬러의 스와로브스키로 장식된 셀틱 데님에 셔츠를 함께 입어 자연스러우면서도 섹시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체크 패턴 셔츠는 퍼프 소매 디자인으로 클래식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4) 공민지 ‘셀틱 데님 베드 걸(bad girl) 스타일’
화이트 가죽 패치와 화이트 스와로브스키가 어우러진 셀틱 데님에 블루 컬러의 스트라이프 셔츠로 터프한 소녀 이미지를 연출했다.
웹사이트: http://www.cheilind.co.kr
연락처
제일모직 홍보팀
양희준 과장
2076-64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