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유니세프(UNICEF)에 아이티 지진피해 구호를 위한 성금 기탁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2월 25일 아이티 지진피해 구호를 위한 성금 7,284,060원을 유니세프에 기탁하였다.

충북도가 기탁한 성금은 도청공무원노동조합을 주축으로 공무원들의 자발적 성금모금액 6,038,000원과 청남대 및 청주국제공항에 비치된 모금함에서 모금된 1,246,060원이다. 충북도는 이번 성금 모금운동 전개 및 성금기탁을 계기로 유엔사무총장을 배출한 도민의 긍지표출과 국내 유일의 유니세프 협력道(‘07. 8월 협약체결)로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선도를 위해 앞으로도 유니세프 후원운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유니세프는 뉴욕에 본부를 둔 유엔의 상설기관으로 개발도상국에 150여개의 대표부, 선진국에 36개 국가위원회가 설치되어 있고 전세계 150여 개발도상국에서 어린이 보건, 영양, 식수, 위생, 기초교육 등의 어린이 개발사업을 펼치며 자연재해, 무력분쟁 등 긴급구호 발생시 가장 신속하게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고 어린이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50년 이래 유니세프에서 오랜기간 많은 지원을 받았고 1994년에는 세계 최초로 수혜국가에서 지원국가로 지위가 격상되었으며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설치되어 다양한 후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국제통상과
과장 허경재
043-220-32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