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美 5위 손보사 Liberty Mutual과 업무 제휴

뉴스 제공
현대해상 코스피 001450
2010-02-25 09:59
서울--(뉴스와이어)--현대해상(대표이사 서태창)은 미국 5위 손해보험사인 Liberty Mutual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보스톤 Liberty Mutual 본사에서 체결된 이 협약은 Liberty Mutual이 현대캐피탈의 파이낸싱이나 리스를 이용해 현대기아차를 구매한 고객에게 자동차보험과 주택화재 보험을 판매하고, 현대해상이 Liberty Mutual로부터 재보험을 인수하는 Affinity Program이다.

Liberty Mutual은 한국 2위의 대형 손해보험사인 현대해상과의 제휴를 통해 최근 미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현대·기아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미국 내 주재원 및 한국교민들에게도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이번 제휴 프로그램은 현대해상과 현대캐피탈, Liberty Mutual이 고객서비스 증대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얻은 결과로, 미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 대기업과 미국 유수의 손해보험사를 연결시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해상 해상해외업무담당 최갑필 상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현대해상은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경험을 축적하고 세계최대의 손해보험 시장인 미국에서 자동차보험 및 주택화재보험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북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현대·기아차와의 제휴를 통해 현지 고객들에 대한 다양한 상품 판매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의 자동차보험은 국내와는 달리 통상 30만불에서 50만불 수준의 보상한도를 가지고 있는 유한보상 상품이며 손해율도 양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Liberty Mutual은?
자산 1,100억달러 규모의 미국 5위 손해보험사로 BMW, 아우디, 벤츠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이들의 고객을 대상으로 특화된 자동차보험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등 제휴 마케팅 분야에서는 선두주자이다. 최근 미국에서 급성장 하고 있는 현대·기아차 고객에 대한 제휴상품의 성장 가능성을 크게 보고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현대해상 개요
현대해상은 1955년 3월, 국가경제발전과 국민복지증진을 기업사명의 기치로 해 해상보험 전업 회사로 보험업에 진출했다.

웹사이트: http://www.hi.co.kr

연락처

현대해상 기획실 경영기획팀
김화영
02-3701-8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