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스몰 폼팩터 기업용 드라이브 사비오 10K.4 출시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10-02-25 10:1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2.5인치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 중 세계 최대의 용량과 최고의 신뢰성을 갖춘 사비오® 10K.4(Savvio® 10K.4)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사비오 10K.4는 기업용 서버에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외부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에 적극 부응한 제품으로, 경쟁사 대비 2배에 달하는 600GB의 용량을 제공한다. 특히 사비오 10K.4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제품 중 최초로 2백만 시간이라는 전례 없는 평균무고장시간(MTBF)을 달성,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사비오 제품군은 이미 시장에서 오랜 기간 검증을 거쳤으며, 이번 사비오 10K.4는 기업용 2.5인치 하드 드라이브로서는 유일한 4세대 제품이다. 사비오 10K.4는 이미 저장된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자기암호화 드라이브(SED, Self-Encrypting Drive) 기능은 물론 처리 중인 데이터(data-in-flight)를 위한 더욱 향상된 보안을 제공하는 프로텍션 인포메이션(Protection Information) 기능도 탑재, 기업용 제품에게 필수적인 강력한 데이터 보호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이 제품은 유휴 (idle) 상태에서 향상된 전력절감을 제공하는 파워초이스(PowerChoice™)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델 스토리지 제품 관리 부문의 수석 매니저 하워드 슈브(Howard Shoobe)는 “기업 고객은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공간과 전력 사용을 제공하는 스토리지를 필요로 한다”라며 “사비오 10K.4는 2.5인치 폼팩터를 적용해 기존의 3.5인치 15K 600GB 제품에 반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이면서 시스템의 전체적인 성능 향상과 전력사용 절감이 가능해졌다”라고 밝혔다.

이 같은 사비오 10K.4의 특징에 힘입어 기업에서는 전반적인 성능 향상은 물론 TCO를 절감할 수 있어, 데이터 센터의 전력 절감과 성능 향상을 고민하는 IT 관리자들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한다. 또한 2.5인치라는 소형 폼팩터의 이점을 활용해 3.5인치 기반 시스템에 비해 공간 활용의 장점도 극대화했다.

IDC의 하드 드라이브 연구 책임자 존 라이드닝(John Rydning)은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을 기업용 2.5인치 하드 드라이브로 전환함으로써 OEM 업체들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디바이스를 통해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가 창출되고 있고, 해당 컨텐츠들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사비오 10K.4와 같은 고성능 기업용 드라이브를 갖춘 스토리지 시스템이 늘어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 개요
씨게이트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씨게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 Spiceworks, 유튜브에서 씨게이트를 팔로우하거나 씨게이트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팀장 / 김지혜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