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플, 멀티미디어 미니PC ‘패밀리 45FC’ 출시
리플 룩 ‘패밀리 45FC’ 미니PC는 인텔이 선보인 최신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DDR2 메모리 2GB, 320GB 2.5형 하드디스크를 내장해 거실에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기에 알맞다. 여기에 크리스털 디자인을 채택해 미려한 디자인으로 거실, 방 등 놓여진 공간을 환하게 만들어준다.
‘패밀리 45FC’ 미니PC는 인텔의 ‘GMA X4500 HD’를 내장그래픽으로 기본 제공해 별도의 그래픽카드 없이도 미려한 데스크톱을 꾸밀 수 있다. 특히 Direct-X 50 API와 MPEG2/4/VC-5/H.264 등 HD 동영상 코덱 가속을 지원해 더욱 뛰어난 비주얼을 보여준다.
여기에 백패널을 통해 제공되는 DVI와 HDMI 포트는 ‘패밀리 45FC’ 활동영역을 넓혀준다. 모니터에 연결해 데스크톱 환경에서 쓰는 것은 물론, 거실에 있는 텔레비전에 연결해 사용자가 마음먹은 그대로 PC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X4500HD 내장그래픽과 돌비 인증을 받은 내장오디오의 융합은 홈씨어터를 꾸미기에 안성맞춤이다.
기본적으로 DDR2 2GB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여기에 듀얼채널 메모리 구성으로 최대 4GB까지 메모리 증설을 할 수 있다. 특히 DG45FC 메인보드는 LGA775 소켓으로 프로세서를 장착하면서도 듀얼채널 메모리 구성을 가능하게 한 퍼포먼스 모델로,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64비트 운영체제를 설치해 쓰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I/O 포트로 미니PC의 한계를 넘어섰다. 우선 DVI, HDMI 와 같은 디스플레이 출력 포트부터, 오디오, USB, 옵티컬 광출력, eSATA 등 다양한 기능을 잔뜩 제공한다. 만약 외장형으로 DAS, NAS 등 스토리지 기기를 연결해 쓴다면 다양한 I/O 포트를 통해 멀티미디어 센터로의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여기에 미려한 크리스털 디자인 컨셉을 채택한 점은 눈여겨 볼 부분이다. 미니PC의 경우, 작은 크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시도되는 편. 이 때, 아름다운 디자인은 제품을 인테리어 소품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거실에 배치되는 홈시어터 PC라면 단연 주목되는 미덕. ‘패밀리 45FC’ 미니PC는 이런 부분에서 여느 제품을 압도하는 외형을 자랑한다.
마이리플 관계자는 “드디어 ‘리플 룩’ 시리즈에 ‘패밀리 45FC’ 미니PC가 더해지면서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소비자들에게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텔의 최신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2GB 메모리, 320GB 하드디스크 등 유용한 사양을 두루 갖춘데다, 크리스털 디자인까지 겸비한 멀티미디어 미니PC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리플 사이트(http://www.ripple.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품사양>
제품명: 패밀리 45FC
프로세서: 인텔 펜티엄 듀얼코어E5300
메인칩셋: G45 + ICH10R
메모리: DDR2 2GB
하드용량: 320GB
내장그래픽: GMA X4500HD
내장사운드: 5.5채널 HD오디오
내장랜: 기가비트 이더넷
디스플레이 출력: DVI, HDMI
리플 개요
리플은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받고 있는 리플 미니PC 제조사이다. 07년에는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미니PC의 붐을 일으켰으며, 최근에는 넷탑 부분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ripple.co.kr
연락처
홍보대행 와이즈훗
이용범대리
02-793-27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