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구광역시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전방위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시민 안보의식을 제고하고유사시 지역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2010 지방통합방위회의’를 2월 26일(금)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회의는 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범일 시장과 지역의 주요 기관단체장들로 구성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과 군·경 관계관 등 5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안보정세 전망보고와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대통령이 주재하는 중앙회의에 이어 광역단체별로 개최하는 지방회의이다.

시는 금번 회의를 계기로 적의 직접적인 전쟁위협뿐만 아니라 테러나 대규모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는 포괄적 안보개념을 정립하고 유관기관 간 위기대응 협조체제를 체계화하는 등 전방위 통합방위 대비태세를 확립하여 대구를 재해·재난이 없는 도시, 기업하기 좋은 일류도시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아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이다.

특히 회의 후에는 제2작전사령부 의장대 시연을 실시하는 등 시민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의 안보의식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민방위비상대책담당 이용우
053-803-28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