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KTH, ‘국가DB 공동이용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 이하 NIA)은 국가가 보유한 중요 지식정보자원을 국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포털 사이트인 파란(www.paran.com)에 지식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과 KTH(대표이사 서정수)는 25일 오후 3시 무교동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지식정보자원 공동이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금까지 국가지식포털(www.knowledge.kr)과 원문보유기관에서 제공되던 양질의 국가지식 전문자료를 민간포털 파란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파란, 네이버, 다음, 네이트를 포함하는 국내 4대 민간포털 사이트에서 국가지식정보 서비스를 이용가능하게 되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식정보자원의 대국민 접근성 강화 목적으로 민간포털과의 공동이용 협약을 통해, 검색을 위한 요약정보(메타정보)와 원문DB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국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왔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앞으로도 국내외 민간포털과 연계 활용을 더욱 확대할 예정으로, 공공분야의 전문적이고 신뢰도 높은 지식을 다양한 채널로 제공해 국민의 지식정보 활용수준을 한단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국가정보화기획단 미래전략기획부 홍보파트
차장 이종화
02-2131-013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