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에너지연, 에너지기술 발전 위한 교류협력 협약 체결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총장 김인세, 이하 ‘부산대’)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한문희, 이하 ‘에너지연’)이 우리나라 에너지 기술의 발전과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2월 25일(목) 오후 5시 부산대학교 본관 5층 회의실에서 이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 기술, 효율·소재융합 기술 분야의 상호 발전과 대학 교육 특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향후 연구사업의 공동 개발 및 상호 자문을 통해 협동연구를 수행하고, 인력 교류, 학술회의 공동주최, 간행물 상호교환 등 기술정보 교류도 이룰 방침이다.

또한 이날 양 기관은 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수준 향상을 위해 부산대 대학원 내에 학·연 협동 석·박사과정을 운영한다는 내용의 협약도 체결했다.

학·연 협동과정 내에 설치되는 전공은 에너지연의 연구분야에 해당하는 기초공학 및 응용공학 전문분야로, 학사지도와 교과목 이수는 부산대 대학원의 지도교수가, 실험·실습 및 연구지도는 에너지연의 지도교수가 맡아 상호협동 교육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과학기술 분야의 고급 석·박사 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산업계 및 과학기술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이들 전문인력이 향후 우리나라 에너지 기술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에너지연은 1977년 설립 이래 우리나라 에너지기술 개발 및 보급 확산과 관련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다. 에너지 핵심원천기술을 개발하여 국가신성장동력 창출을 견인할 뿐만 아니라, 저탄소 녹생성장을 선도하는 그린에너지기술 중심 연구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최보라
051) 510-74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