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귀남 법무장관, 대보름 맞아 형제마을 방문
이귀남 장관은 정월 대보름(2월 28일)을 앞두고 안성시 죽산면 소재 구메농사마을 복조리 작업장을 방문하여 복조리 만들기를 직접 체험한다.
이날 방문 시 장관은 전창진 이장(52세)을 포함한 마을주민 40여명, 김학용 국회의원(한나라당), 그리고 안성시 관계자 등과 구메농사마을의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 마을은 2004년 12월부터 1사1촌 운동의 일환으로 법무부와 자매결연을 맺어 왕성한 교류를 실시해오고 있다. 장관의 이번 방문은 구매마을이 지난해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전국 농촌마을가꾸기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것을 축하하고, 정월 대보름을 앞두고 마을주민들과 함께 마을의 안녕과 국운의 융성을 기원하며, 이귀남 장관 취임 후 첫 인사를 겸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장관은 “직접 복조리 만들어 보니 벌써부터 마음이 부자가 된 듯하다”며, “구메마을이 인심이 넘쳐나는 살기 좋은 마을로 더욱 발전하도록 법무부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소감을 밝힐 예정이다.
법무부는 지난 2004년 12월 이 마을과 맺은 1사1촌 결연을 계기로 지금까지 매년 봄·가을 모심기와 벼베기, 복조리와 무농약쌀 등 마을 특산품 구매, 마을주민 초청행사 등의 왕성한 교류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법무부 개요
법무부는 법치 질서의 확립과 검찰, 인권 옹호, 교정, 보호관찰, 소년보호, 법령 자문과 해석, 출입국 및 체류외국인관리 등에 관한 정책수립과 운용을 책임지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법무실, 검찰국, 범죄예방정책국, 인권국, 교정본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검찰청, 보호관찰소, 위치추적중앙관제센터, 소년원, 소년분류심사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치료감호소, 지방교정청, 교도소, 구치소, 출입국관리사무소, 외국인보호소가 있다. 부산고검장,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역임한 황교안 장관이 법무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j.go.kr
연락처
법무부 운영지원과
심경보 서기관
02-2110-30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