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G-20 서울정상회의 성공개최 위한 안보태세 점검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26일(금) 14시 용산구 효창동 소재 백범기념관에서 ‘G-20 서울 정상회의 성공적 개최 보장’을 주제로 한 ‘2010 상반기 서울시 통합방위회의’를 주재, 유사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한다.

특히 이날 회의에선 수도방위사령부, 서울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별로 G-20 서울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안전 확보 대비방안을 보고 및 토의하며,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국가 핵심기능이 집중된 수도 서울의 굳건한 안보를 위한 민·관·군·경의 확고한 협조 체제를 구축한다.

인사말을 통해 오세훈 시장은 G-20정상회의는 우리가 코리아디스카운트 시대를 끝내고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무엇보다 안전 확보가 최우선인 만큼 유관기관이 혼연일체가 돼 모든 사태발생에 대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한다.

한편, 이번 회의는 서울시 통합방위협의회 당연직 의장으로 회의를 주관하는 오세훈 시장을 비롯해 김기성 서울시의회 의장, 권혁순 수도방위사령관, 조현오 서울지방경찰청장 등 22명의 서울시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서울시 실·국·본부장 및 지방공사사장, 서울시 자치구청장 등 총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민방위담당관
비상연습팀장 박래문
02-731-64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