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1/4분기 직원정례조례 가져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26일(금) 오전8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서울시 본청과 본부,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자치구 직원 3,7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4분기 직원 정례조례를 갖는다.

이날 오 시장은 그동안 서울시가 만들어 낸 변화 중 가장 보람 있었던 일과 가장 아쉬웠던 일을 꼽아달라는 질문을 받으면 ‘청렴도 1등을 했던 게 가장 보람 있었고 청렴도 연속 1등을 못한 게 가장 아쉽다’고 답한다며, 그만큼 ‘위대한 서울시’로 거듭나기 위한 첫 걸음은 청렴도라고 강조한다.

이어서 오 시장은 그런 만큼 2008년 1위에서 작년에 9위로 떨어진 순위를 다시 1위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다 같이 신발 끈을 조여 매길 바란다고 당부한다.

이날 정례조례에선 청렴도와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 이재오 위원장의 명사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조직의 청렴도를 전국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한 차례의 비리만 적발돼도 공직에서 퇴출시키는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자치구와 산하기관까지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2010 시정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을 이달 중순 발표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총무과
서무팀장 박중규
02-731-68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