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에 대한 궁금증, 게임으로 푼다”
이처럼 저작권에 대한 궁금증을 게임을 통해 쉽게 풀 수 있는 캠페인이 마련돼 주목을 끌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이사장 정홍택)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클린사이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클린사이트(www.cleansite.org) 홈페이지와 아이폰을 통해 3월 한 달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정홍택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이사장은“손 안의 PC로 불리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스마트폰 중 국내에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아이폰을 통해 클린사이트와 저작권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한다”고 캠페인 취지를 밝혔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군것질 쉐이커’, ‘얼굴대칭놀이’, ‘이벤트퀸(EventQueen)’, ‘도전! 8등신’ 어플리케이션 중 1개를 무료로 다운받으면 클린사이트 캠페인 프로그램을 통해 설문조사와 퀴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보호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26일 현재 ‘군것질 쉐이커’와 ‘얼굴대칭놀이’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말쯤에는 ‘도전 8등신’에서도 클린사이트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클린사이트 캠페인은 저작권 상식을 묻는 퀴즈와 우리의 일상 가운데 저작권 침해인지 아닌지 알송달송한 사례들을 직접 물을 수 있는 간단한 설문조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수 참가자를 뽑아 아이폰 전용 스피커, 충전기, 배터리팩, 삼성 P3 메모리스 MP3플레이어 등 푸짐한 경품과 벅스, 소리바다, 엠넷닷컴, 씨네로, 북큐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퀴즈 참여자 2,100명에게는 아이폰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던킨도너츠 커피(모바일쿠폰)를 증정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저작권보호센터는 누구나 안심하고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클린사이트의 목표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합법적으로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홍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cleancopyrigh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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