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세계 최대 원전 발주국 UAE 직지 전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세계 최대의 산유국 중 하나이자 중동의 강소국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Abu Dhabi Int'l Book Fair 2010’행사장을 찾아 직지 홍보관을 설치 운영한다.

이에 전 세계 60여 개국 700여 업체가 참여해서 자국의 최신 인쇄술과 도서 등을 홍보하게 되는 이 번 행사는 유럽 및 중동 인근 20만 여명이 관람하게 되는, 올 해 20회를 맞이하는 중동 최대의 도서전으로, 오는 3월 2일 부터 3월 7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연합국 수도 아부다비 국제전시장‘ADNEC’에서 인쇄 및 인쇄 관련 기자재 전시 등의 내용으로 펼쳐진다.

이에 따라 청주시는 8㎡(4m×2m) 크기의 전시 부스에 직지 홍보관을 마련해서 직지 영인본(하권), 직지 홍보 패널, 세계 인쇄문화연표 등을 전시하고, 직지 금속활자 인쇄체험을 통해 세계 각 국에서 참여한 외국인 관람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직지기념우표를 비롯한 각 종 홍보물을 배부하고 홍보 영상물을 방영하여 직지와 그 탄생지 청주를 세계에 널리 알린다.

특히 이번 직지를 홍보하기 위해 방문하게 되는 아랍에미리트연합국은 지난 12월 우리나라가 수주한 세계 최대 규모인 200억불 상당의 원전을 발주해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나라로 한국과 경제적 교류 뿐아니라 문화적 교류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더욱 뜻 깊은 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지의 가치와 탄생지 청주의 문화사적 우수성을 알리는 직지 순회전을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직지사업과 교육홍보담당
043-200-45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