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국방대 이전지원계획 구체화 작업 착수

대전--(뉴스와이어)--국방대 논산이전에 따른 충남도의 지원 계획이 한층 구체화될전망이다.

충남도는 지난 22일 도 간부들의 국방대 이전지역 현장방문 결과를 토대로 하여 道 관련 실·과, 논산시, 충남개발공사가 협의하여 실현가능한 지원사업의 구체화 작업에 들어갔다.

우선 현장방문에 참여한 기관별 관계자 등이 현지 여건에 맞는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문제점 사업에 대한 논의를 통해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가다듬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충남도는 현재 국방부가 마련하고 있는 국방대 이전기본계획이 확정되는 시점에 맞추어 5개 분야 23개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세부지원 실행계획으로는 ▲기반시설분야인 양촌 인터체인지 설치와 국방대 진입도로 개설 등 6개 사업 ▲주거환경 분야인 전원주택단지 지원 등 2개 사업 ▲여가·문화복지 분야인 LOHAS 휴양림, 골프장 조성 등 6개 사업 ▲교육·평생학습 분야인 유치원 특성화 사업, 국방대자녀 장학금 지원 등 4개 사업 ▲기타 행정지원 5개 사업 등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국방대 이전이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국방대가 원활히 이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며, “2011년도 국방대학교 논산이전에 소요되는 54억원의 국비확보를 위한 노력도 배가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앞으로 충남도는 논산시와 국방대 의견을 수렴하여 이전지원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며, 지원계획이 확정된 이후에도 추가지원 가능사업을 발굴 하는 등 상시 지원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균형발전담당관실 공공기관이전담당
김민규
042-220-38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