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소품을 이용한 리본 코사쥬 만들기

서울--(뉴스와이어)--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의 뒷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장식에는 꽃코사지와 리본 등이 있다.

에꼴꾸띄르 아카데미의 이재경 웨딩드레스학과장과 함께 지난 시간 꽃코사지를 응용한 ‘리스 만들기’ 에 이어 리본장식만드는 법을 응용한 코사지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원단과 실, 바늘만을 이용하여 만들었던 코사지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방법으로 원단, 비즈, 글루건등을 이용하여 제작 가능한 소품이다.

1. 원단을 정바이어스 방향으로 가로 3˝ × 세로 4˝ 의 크기로 6장 재단한다.
2. 가로를 반으로 접어 길이방향으로 박은 후, 뒤집는다.
3. 박음선이 중앙으로 오게 한 후 길이를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아래쪽에 주름을 잡으며 고정시킨다.
4. 같은 방법으로 주름을 잡은 꽃잎들을 모두 하나로 엮어서 코사쥬의 형태를 완성시킨 후 꽃 중심에 비딩으로 마무리 장식.

이렇듯 이런 소품들은 특별한 봉제 기술 없이도 기본적인 재료들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어서 남들과 차별화 된 나만의 악세사리를 만들 수 있다.

에꼴꾸띄르학원 개요
에꼴꾸띄르는 국내 최초 토탈 드레스 전문학원으로 웨딩드레스, 파티드레스, 무대의상, 댄스스포츠의상, 아기드레스 등을 제작 교육, 웨딩플래너, 커플매니저 등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입니다. 프랑스 정통의상학교 유학 출신의 원장님과 분야별 우수한 강사진, 차별화 된 커리큘럼, 최첨단 교육 시스템, 편리한 교통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1:1 개인교육방식으로 수료 후 전원취업을 목표로 취업보장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cda.co.kr

연락처

에꼴꾸띄르학원 기획실
이윤정 원장
02-2234-33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