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어플리케이션 가속 서비스 론칭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10-03-02 10:0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국내 최초로 네트워크 가속 기술을 활용해 원거리의 웹 어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가속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가속(Application Acceleration)’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월 2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 어플리케이션 가속 서비스는 해외 사용자들이 국내에 있는 IT시스템에 접속, 이용함에 있어서 한계로 인식되었던 느린 웹 퍼포먼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즉,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업의 웹 사이트뿐만 아니라 HTTP/HTTPS 상에서 운영되는 그룹웨어, 기업포털, SCM, HTTP 소켓 프로그램 등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국내 본사와 해외 지사 및 파트너사 등과 협업을 하는 경우 업무 속도에 있어 큰 개선을 가져올 수 있다. 또 해외 인터넷 고객을 위한 웹 어플리케이션 역시 실시간 트랜잭션(Transaction)이 가능하도록 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이는 곧 사용자 만족도 개선으로 직결되어 성공적인 웹 비즈니스를 통한 기업생산성 증가와 더불어 TCO를 90% 이상 개선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가속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씨디네트웍스는 명실공히 기존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에서 ADN(Application Delivery Network)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 기반을 엔터프라이즈 및 공공 분야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씨디네트웍스는 어플리케이션 가속 서비스를 위해 인터넷 미들 마일(Middle Mile) 구간에서 TCP 최적화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가속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에 캐시가 불가능했던 동적 콘텐츠(Dynamic Content)까지도 고품질로 균일하게 가속한다. 더불어 글로벌 주요 지점의 120여 개 POP(Point of Presence)에 보유한 대규모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가속하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서나 WAN 구간을 마치 LAN 환경처럼 균일하게 가속해 줄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는 무엇보다 CDN서비스의 핵심 인프라인 자사 캐싱 플랫폼에 TCP 최적화 기술을 탑재 하였다. TCP 최적화 기술이란 TCP 스택을 세밀하게 조정한 전용프로토콜을 통해 접속 시간 없이도 콘텐츠 전송 통로를 확장하여 가속하는 기술이다. 또 혼잡한 글로벌 인터넷 구간에 대해 글로벌 로드 밸런싱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트래픽 병목 현상 및 일주 시간 등을 최소화 하였다. 이와 함께 최적화된 패킷 재전송 기술로 시간 지연 없이 데이터를 전송하여 글로벌 인터넷 구간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패킷 유실 문제를 해결, 웹 가용성을 크게 개선하였다.

씨디네트웍스 마케팅 본부장 이형구 이사는 어플리케이션 가속 서비스가 그룹웨어, 포털, 자재 및 부품관리를 위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전자, 건설, 정유, 반도체 등의 대기업은 물론 스케줄 조회, 예약, 구매 요청 등이 오고 가는 해운, 항공사, 호텔, 여행사,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 기업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기업들은 웹 어플리케이션 응답 속도를 전세계 어디서나 기존대비 최소 150%에서 최대 2,000% 수준까지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씨디네트웍스가 전세계에 기 구축한 자원과 기술을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서비스 형 상품이니만큼, 별도의 IT 인프라 증설 없이도 즉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TCO면에서도 획기적인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씨디디네트웍스의 이번 서비스 론칭은 기존 WAN 가속기 중심의 어플리케이션 가속 시장을 서비스형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씨디네트웍스 고사무열 대표이사는 “한국을 넘어 명실상부한 글로벌 CDN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씨디네트웍스는 날로 늘어가는 글로벌 비즈니스 고객의 니즈에 발 맞추기 위해 오랜 기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이번에 국내 최초로 어플리케이션 가속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씨디네트웍스 어플리케이션 가속 서비스는 글로벌 어디서나 일정 수준 이상의 빠른 웹 퍼포먼스를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웹 비즈니스를 완벽히 뒷받침하도록 설계된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씨디네트웍스가 10여 년의 CDN 서비스를 통해 갖추어온 기술력의 집약체이며, 고객에게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 하고자 하는 고심의 결과이다”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한편, 씨디네트웍스는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를 3월 한달 간 실시하며, 씨디네트웍스 웹사이트(www.cdnetworks.com)를 방문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박민경 대리
02-3441-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