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리조트, 탈북청소년에게 문화체험 기회 제공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10-03-02 14:14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개발공사(사장 조방래)는 3월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탈북 청소년 25명을 알펜시아 리조트에 초청하여 동계올림픽 시설견학 및 무료스키 체험 행사를 가져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북한을 떠나 한국에 정착한 청소년에게 문화체험을 통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빠른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스위트(콘도) 에서 숙박을 하게 되며 알펜시아 스키체험과 스키점프타워 관람 등 2018동계올림픽 주요시설을 견학하게 된다.

차상구 알펜시아 사장은 “최근 탈북 청소년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사회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학업 및 사회 적응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탈북청소년을 격려했다.

공사는 향후에도 탈북청소년교육공동체인 ‘셋넷학교’와 공동으로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문화체험 행사를 주기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허진욱 대리
033-259-6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