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통합자금관리 서비스 ‘InsideBank’ 출시
‘InsideBank’는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기존 상품이 인터넷뱅킹의 몇몇 주요 기능만 제공함으로 인해 이용자가 인터넷뱅킹과 자금관리서비스(CMS) 상품을 혼용 사용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통합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InsideBank’에서 제공하는 특화서비스로는 모든 은행의 계좌정보를 한 화면에서 관리 가능한 ‘통합자금관리 서비스’, 다수의 거래처에서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통합관리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통합관리서비스’, 법인카드 사용내역에 대한 실시간 조회 및 부가세 환급을 위한 신고파일 작성 등을 지원하는 ‘법인카드 비용관리 서비스’와 거래처의 과세유형 및 휴폐업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기업부가정보 조회 서비스’가 있다.
특화서비스 외에 ERP 전문기업인 ㈜더존비즈온과의 제휴를 통해 더존의 회계, 인사, 영업, 생산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ERP 기능도 새로 추가 되었다. 일반 기업들이 ERP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거액의 구축비용이 발생하는데 비해 ‘InsideBank’의 ERP-Cube형 가입 고객은 별도 구축비용 없이 모듈당 월 10만원 내외의 저렴한 이용료로 더존 ER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미 ERP 시스템을 보유중인 기업에 대해서는 은행의 자금관리(CMS)와 기업의 ERP를 함께 구현하는 연동기능과 맞춤서비스 기능을 강화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행은 ‘InsideBank’ 출시를 통해 이원화 체제로 관리되던 기존 시스템을 단일 상품으로 통합하고 제공되는 서비스를 무료 및 유료 서비스로 다양화하여 상품 구조의 유연성 확보 및 기업고객의 니즈에 신속한 대응을 통한 신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신 서비스 공급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InsideBank를 통해 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기업자금관리 서비스(CMS) 부문의 선도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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