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동서 최우수 고객서비스상 수상
삼성전자는 실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와 중동 지역에 특화된 서비스를 실시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수상하게 되었으며, 특히 이번 수상 기업중 유일한 외국 기업이다.
삼성전자 중동총괄은 2008년부터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직영 서비스 체제를 확대, 작년부터는 통합 콜센터를 구축하여 서비스 수리기사와 콜센터 고객상담원들에 대한 체계적인 기술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 접점 부분의 대응력을 강화시켰다.
또한, 고객의 수리 접수부터 완료까지의 모든 단계에 대한 실시간 상황 관리를 통해 수리 지연을 미연에 방지하고, 수리 시간을 단축 시키는 등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소외 지역에는 순회 방문하여 보증 기간에 상관없이 무상으로 수리해 주는 ‘무상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 CS환경센터 박상범 전무는 “서비스는 제품 마케팅의 핵심적인 요소로, 삼성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 활동을 추진중이며,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09년 중국 정부 주관 서비스 최우수기업상, 미국 콜센터 우수기업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실시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시상식은 2월 24일 두바이 소재 버즈 알 아랍 (Burj AL Arab)호텔에서 개최되었으며, 셰이크 모하메드 알 막툼 왕자를 비롯, 두바이 왕족과 카타르 항공·두바이 메트로 등 중동 기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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