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및 자회사들, 9년째 한사랑 나눔 캠페인을 실천하며 올해도 6억 1천만여 원 후원 약정

서울--(뉴스와이어)--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오늘 공평동 본사에서 ‘2010년도 한사랑나눔캠페인 약정서 전달식’을 갖고, 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및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SC제일은행) 등 자회사들과 함께 올해 총 6억 1천 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로써 한국스탠다드차타드는 지난 2002년 금융권에서는 최초로 한사랑나눔캠페인에 가입해 올해로 9년째 캠페인에 참여하는 최장수 기업이 됐다.

한사랑나눔캠페인은 임직원이 약정한 금액 및 이와 동일한 금액을 기업에서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형식의 직장모금 캠페인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보다 많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매년 모금액이 꾸준히 증가했다. 2002년부터 작년까지 8년 동안 총 42억 3천만 원의 금액을 모금했으며, 올해 약정한 금액까지 포함해 2010년 말까지는 총 48억 4천만원이 후원될 예정이다. 모금된 금액은 건강, 환경, 교육, 아동청소년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를 비롯한 SC제일은행 등의 한국스탠다드차타드 자회사들은 한사랑 나눔캠페인을 통해 일회성 기부가 아닌 지속적이면서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는 “한국 최고의 금융파트너로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를 비롯한 자회사들은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올해로 9년째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탠다드차타드는 성장을 위한 한국 최고의 금융파트너로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직원들과 함께 사회에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윤병철 회장은 “스탠다드차타드가 지난 2002년 금융권에서는 최초로 한사랑캠페인에 가입한 후 9년동안 임직원들이 한결 같은 마음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는 점에 대해 감사한다”며, “모금된 성금으로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및 지역사회를 도움으로써 행복한 공동체를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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