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첨단 공학기술 교류의 장, 해동일본기술정보센터 개관

2010-03-03 12:58
서울--(뉴스와이어)--2010년 3월 3일 오전 11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5동 멀티미디어강의실에서 해동일본기술정보센터 개관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기부자인 (주)대덕전자 김정식 회장과 시게이에 도시노리 일본대사, 이장무 서울대총장, 강태진 공과대학장 등 대내외 여러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해동일본기술정보센터’는 1956년 서울대공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김정식 회장의 일본 실용기술 확보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와 소중한 기부금을 바탕으로 신축되었다.

김정식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일본의 실용 기술이 우리나라 공학과 기술발전에 도움이 되고, 이 센터를 통해 일본의 실용 기술이 국내에 널리 보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센터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부속시설로 한국과 일본의 첨단 공학기술 정보교류를 통하여 양국 간 효율적인 산학 협동 체제를 구축하고자 신설된 일본 전문 기술정보센터이다.

일본의 첨단 공학기술 도서 대출을 비롯해 ON/OFF Line을 통한 신간안내 및 추천도서 목록이 지원되며, 언어장벽 해소를 위한 번역기 완비로 실시간 자유로운 도서 열람이 가능하다. 그 외 매회 12주간의 교육일정으로 초급과 중초급의 일본어 맞춤교육이 이번 학기부터 제공되고 있다.

앞으로 일본의 성장 핵심기술과 첨단산업 정보 및 연구 성과의 신속한 취합, 세미나 개최 및 보고서 발간 등을 통해 한일 첨단 공학기술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개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글로벌 산업과 사회의 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홍보팀장 이동하
02-880-91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