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비양심적(얌체)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CCTV 단속을 피하기 위한 비양심적인(얌체) 불법 주·정차 근절 및 대중교통이용 시민들의 불편해소와 건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봄맞이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근 불법 주·정차 무인단속카메라를 확대 보급하여 단속을 강화하고 있으나, 무인단속카메라 단속을 피하기 위한 비양심적인(얌체) 불법 주·정차가 발생하는 등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대구시는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3월부터 번호판 가림 및 드렁크 올림차량 등 비양심적인 차량에 대하여 인력을 이용한 집중단속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고질적인 차량에 대해서는 고발조치 등 단속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와 더불어 대중교통 이용시민 및 보행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버스승강장 주변 및 인도위에 주차한 차량에 대해서도 단속을 강화하기로 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단속활동을 펼쳐 불법 주·정차 행위를 근절시킬 계획이다.

현재 대구시 전역에 고정식 CCTV 120대, 이동식 CCTV 21대, 시내버스 탑재형 CCTV 10대가 운영중이며, 2010년에도 고정식 CCTV 10대와 시내버스 탑재형 CCTV 10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으로 현재 추진 중이다.

대구시는 연이어 개최되는 대규모 국제행사(2010 세계소방관대회,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2 세계곤충학회, 2013 세계에너지총회 등)를 앞두고 국제도시로서의 위상 정립 및 선진 시민 질서의식 함양과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 제고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력히 시행키로 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
주차관리담당 박효갑
053-803-48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