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민·관 공동 세척 밸리데이션 전문가 양성 마련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은 올해 도입이 의무화되는 세척 밸리데이션 제도가 원활히 정착될 수 있도록 맞춤형 세척 밸리데이션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약청은 우선 세척 밸리데이션 교육 강화 일환으로 3월4일과 5일 이틀간 한국제약협회와 공동으로 경기도 용인 소재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세척 밸리데이션 업무담당자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 주 내용은 ▲세척 밸리데이션 실시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작성방법 ▲내용고형제 및 주사제 세척밸리데이션 실시사례 ▲세척 SOP, 검체채취방법 및 분석방법, Worst Case 및 허용기준 등이다.

식약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업계의 의견 및 애로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고, 밸리데이션 의무화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시켜 새 GMP 제도가 원활하게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워크숍이나 제약업체 모임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정책설명 및 교육을 실시하는 등 새 GMP제도의 안정적 정착 및 제약업체의 밸리데이션 수행능력 향상을 위하여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의약품 품질과
02-3156-81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