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독립군체험캠프 개최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사장 김두현 www.nyc.or.kr)에서는 청소년을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진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하여 무료로 진행되는 청소년 독립군체험캠프의 참가단체를 모집한다.

국가보훈처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독립기념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캠프로 올해로 4회째이며, 지난해 전국에서 1,500명의 중학생들이 캠프에 참가하였다. 올해도 전국의 도서벽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3박 4일간 4월부터 11월까지 총10회를 개최한다.

일본은 독도가 일본영토라 주장하고 있고, 중국도 동북공정이라 하여 역사를 왜곡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인식이 매우 중요한 때이다. 이런 시기에 진행되는 캠프이니 만큼 독립운동 역사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캠프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으로는 독립기념관의 독립군 체험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역사 교육과 독립군체험활동이다. 독립군체험활동으로는 청소년들에게 모험심을 심어줄 챌린지활동과 암벽등반, 국궁프로그램이 있으며, 독도법을 배우게 될 측도학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그 밖에 프로그램으로는 공동체활동, 독립군골든벨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련원의 관계자는 “참가 청소년들이 독립군체험캠프를 통하여 올바른 역사관을 지니게 될 것이고, 다양한 체험활동 속에서 세계속의 주역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기간 및 자세한 일정은 인터넷(www.nyc.or.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청소년활동팀 조현진(041-620-7887)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홍보전략팀
류연서
041-620-7894
017 421 988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