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씨테크놀로지, 스마트폰 DMB시장도 평정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휴대폰시장에서 스마트폰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에 국내 DMB칩 1등 점유율 아이앤씨테크놀로지가 스마트폰의 성장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회사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대표이사 박창일 052860)는 국내기업이 출시하는 첫 안드로이드폰에 지상파 DMB 용 통합 SoC(제품명: T3700)를 공급하고 있으며, 추후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여타 프렛폼 기반의 스마트 폰에도 칩 공급이 예정되어 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폰은 기존 휴대폰보다 디스플레이화면이 커 DMB시청에 유리한 장점이 있다. 이에 국내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애플사의 아이폰과 같은 수입 스마트폰과의 차별화 포인트로 DMB 채택을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통신서비스업체 입장에서는 DMB 시청으로 인한 데이터 트래픽에도 영향이 없어 DMB 채택을 선호하는 추세다.

현재 국내 스마트폰은 컨버전스화, 멀티미디어 확대, 네트워크 등 다양한 기능 지원으로 부품수가 많아져 부품의 크기와 전력소모가 부품 선정에 큰 기준이 되고 있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지상파 DMB SoC 제품의 칩 크기와 전력소모 면에서의 탁월한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대부분에 아이앤씨테크놀로지 제품이 채택되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에 스마트폰 약 10여 모델에 공급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모델수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지난 1월 발표한 3세대 시스템온칩(T3900)을 바탕으로 국내 지상파 DMB칩 시장에서 90%이상의 점유율 유지뿐만 아니라, 하이패스용 SoC 칩의 판매증가와 해외 모바일 TV 시장 진출이 기대되고 있어 작년에 이어 2010년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inctech.co.kr

연락처

아이앤씨테크놀로지
황진태 과장
02-2142-3322

엠피알비젼
이세영 PM
02-566-39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