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청소년시설 120개소·서울형어린이집 100개소 아리수 집중 수질검사 실시
도봉산 청소년수련관 등 청소년시설 120개소, 서울형 어린이집 중 이용인원이 많은 민간보육시설 100개소가 대상이다.
집중 수질검사 대상으로 청소년시설과 서울형 어린이집을 선정한 것은 이 시기 먹는 물 위생관리가 특히 중요할 뿐만 아니라, 어려서부터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이다.
수질검사 무료서비스 기간은 2010년 1년간으로, 각 시설마다 총 12회의 검사가 실시되며, 수질검사성적서가 무료로 제공되는 동시에 시설을 이용하는 학생들이나 학부모들도 쉽게 볼 수 있도록 게시용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정기적인 수질 점검과 함께 저수조 위생관리 방법 등 시민고객 차원의 먹는 물 수질관리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필요시 해당 수도사업소와 함께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수질검사는 1팀 3인으로 편성하여 2개 팀으로 운영하며, 각 팀은 매월 각 건물을 방문하여 현장 수질 측정과 정밀검사용 아리수를 채수한 후 연구원에서 대장균 등 미생물학적 안전성도 확인한다.
이정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수돗물을 깨끗하게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어려서부터 아리수의 우수성을 알고 올바른 음용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도 매우 소중한 일”이라며, “아리수가 더욱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부장 한선희
3146-1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