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웨이브, 차세대 기업 콘텐츠 전송 플랫폼 ‘블랙웨이브 코러스’ 출시
신제품은 강력한 기업형 소프트웨어로 대용량 인터넷 콘텐츠 생산자를 포함한 제공업체, 비디오 전송업체, 통신, 무선네트워크, 케이블/IPTV, CDN사업자 등의 대용량 전송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밥 리지카 CEO는 “블랙웨이브 코러스 플랫폼은 자본과 운영비용의 획기적인 감소와 동시에 고성능과 복원력을 요구하는 고객을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표준을 제공한다”며 “블랙웨이브는 한국의 신세계아이앤씨, 일본의 스킬업재팬과 같은 주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블랙웨이브 코러스 플랫폼은 초고속 고화질 콘텐츠 전송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신희 한국 지사장은 “최근 폐막된 동계올림픽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객들의 고화질 동영상에 대한 요구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올 상반기에 열리는 월드컵에서도 고화질 동영상 시장은 엄청나게 성장할 것이다”며 “이 같은 시점에서 새로 출시된 블랙웨이브 코러스 플랫폼이 동영상 서비스를 수행하는 업체들에게 희소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블랙웨이브 코러스의 핵심기술은 동시에 수천의 컴퓨터, TV,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에게 신뢰할만한 동영상을 제공하는 범용하드웨어를 최적화 하기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다.
밥 리지카 CEO는 “블랙웨이브 코러스는 무제한의 콘텐츠 전송중에 발생될 여지가 있는 장애포인트를 제거했다”며 “그 결과, 고객은 고화질의 시청을 보장받고, 콘텐츠 제공자는 좋은 평판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테리 맥클루어 엔터프라이즈 스트레티지 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의 수석 애널리스트 는”블랙웨이브 코러스 소프트웨어는 단일랙으로 수만가지 비디오 스트림을 동시에 제공하려는 대규모 사용자들의 요구를 가능하게 한다”며 “이 제품의 장점은 성능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통합과 동시에 시스템 전체의 신뢰성 및 안정성 향상에 있다”고 말했다.
블랙웨이브 코러스 시스템은 이밖에 단일 기기로 다양한 전송 프롤토콜로 전송이 가능하고, 어도비 플래시 전송도 완벽히 지원한다.
밥 리지카 CEO는 “이 기능들 덕분에 블랙웨이브코러스는 IP 기반의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 전송을 위한 가장 완벽한 고접점 솔루션이 되었다. 블랙웨이브 코러스는 전통방식 콘텐츠 전송방식 위에 추가되거나, ‘언제 어디서든지 볼 수 있는TV’ 스타일로 관리되는 서비스를 위한 선택된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블랙웨이브 코러스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과의 조화
블랙웨이브 코러스 시스템의 소프트웨어는 대규모 고객들이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신뢰도와 효용성 제공을 자동적으로 수행하는 기능과 서비스로 구성된다.
·듀얼 서버에서의 이중 물리 경로 지원. 콘텐츠 이중화 (Mirroring) 기능을 하는 콘텐츠 프로바이더는 한 조각의 콘텐츠에 대해 실제 각각 8개의 경로를 갖고 있다. 이러한 점은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전송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를 막아준다.
·디스크 자가보수. 코러스플랫폼은 배드블록이 검출되면, 개별 타이틀 복원을 위한 콘텐츠 기반의 자가보수를 실시한다. 전체 디스크 장애시에도, 다른 드라이브의 빈 공간을 이용해 복구를 수행한다.
·다양한 프롤토콜 지원. 코러스 플랫폼 출시와 더불어, 블랙웨이브는 표준HTTP와 FTP(File Transfer Protocol)로부터 NFS(Network File System)와 CIFS( Common Internet File System)프롤토콜까지 지원한다. 코러스플랫폼은 프로토콜 덕분에 콘텐츠 관리 시스템과 업로딩 어플리케이션을 부드럽게 통합하도록 지원한다.
*블랙웨이브의 어도비 플래시 지원기능은 고객의 비용을 절감시킨다
블랙웨이브 시스템은HTTP 프로그래시브 다운로드와 윈도우 미디어 서버와 같은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에 어도비 플래쉬 미디어 인터랙티브 서버가 내장되어 있는 어도비 플래쉬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로서 콘텐츠제공자들은 단일 디스크 세트, 단일 인프라스트럭처상의 어떤 조합에서의 서비스도 접근이 가능하게 되었고 궁극적으로는 총소유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마이크 킬리안 블랙웨이브 CTO는 블랙웨이브 코러스 시스템과 어도비 플래쉬 통합은 ‘최고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모든 어도비 플러그인은(블랙웨이브 시스템과 통신을 위한 파일 프러그인 제외) 액션 스크립트와 서버-사이드 플래이 리스트와 마찬가지로 잘 지원된다.
블랙웨이브 코러스 어도비 플래쉬 지원 기능은 성능이 월등하다. 킬리안은 “우리는 업계 최고의 서버당 대역폭을 제공한다. 복원력을 위한 최소 두대의 서버를 사용해 MP4콘텐츠를 초당 3기가비트이상을 처리한다”며 “일반적으로 비교해 5~10대의 서버를 요구하는 수준의 성능이다. 결과적으로, 블랙웨이브 코러스 시스템을 사용하는 콘텐츠 제공자들은 매우 낮은 서버 라이센싱 비용과 3~5배 증가된 서버 공간 활용을 얻게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블랙웨이브 개요
블랙웨이브는 2006년에 설립된 글로벌기업으로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 기존 SD급의 데이터전송뿐만 아니라 3 on Screen / Screen on the Cloud 를 위한 HD 스트리밍, Wireless, IPTV, 다중 프로토콜 전송, 다중 비트레이트 전송 등의 신기술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동시에 구현하는 새로운 개념의 콘텐츠 전송인프라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lackwave.tv
연락처
유앤아이컴
서하나
011-9124-213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