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2010 CeBIT에서 미래 혁신적 기술 선보여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0-03-05 10:21
서울--(뉴스와이어)--감동적인 혁신과 완벽성으로 차세대 노트북 및 넷북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kr.asus.com)는 지난2일부터 6일까지 5일 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세계 규모의 정보 통신 기술 전시회인 ’2010 CeBIT(Center for Office and Information Technology)'에서 친환경 제품, 게이밍, 멀티미디어 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 등 한 단계 발전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아수스는 이번 CeBIT 2010을 통해 그린 디자인 제품 부스를 별도로 마련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노트북, Eee PC™, LED 모니터 그리고 마더보드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였으며 세계 최초로 NVIDIA® GeForce® 3D Vision™ 를 탑재한 G51J 3D 게이밍 노트북, 아수스와 뱅앤올룹슨이 합작 디자인한 NX90 노트북 그리고 넷북, 홈서버, 스토리지 시스템, 네트워킹 제품 등 포괄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환경을 선보였다.

대나무 노트북등 친환경 제품을 통해 그린IT 실천에 앞장

2009년 노트북 제조사로는 처음으로 환경 성적 표지 인증(EPD)를 획득한 아수스는 이번 ‘2010CeBIT’ 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U시리즈 Bamboo노트북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플라스틱 사용을 20% 줄인 친환경 노트북으로 기존 LCD모니터에 비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LED모니터를 채택했다.

또한 수은이 제거된 LED 백라이트 패널과 수퍼 하이브리드 엔진 탑재로 전력 효율성을 높인 Eee PC 1005PE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1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전력 효율 표준 등급인 ENERGY STAR 사양의 전력 요구사항보다 최대 45% 줄인 저전력을 제공하며 EPEAT (전자제품 환경성 평가)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제품포장의 80%가 재활용이 가능하다.

3D 게이밍 노트북과 뱅앤올룹슨 탑재 노트북 등 최상의 멀티미디어 환경 제공

아수스 NX90 뱅앤올룹슨 ICEpower 노트북은 뱅앤올릅슨(Bang & Olufsen)과 합작 개발한 소닉마스터(Sonic Master)기술이 탑재된 노트북으로 사운드의 최신 기술과 장인정신이 함께 결합된 제품이다. 뱅앤올룹슨의 수석디자이너 데이비드 루이스에 의해 디자인된 아수스 NX90은 뱅앤 올룹슨의 ICEpower 기술 탑재로 스피커의 진동과 소리의 일그러짐 현상을 제거해 노트북 사운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아수스는 또한 FPS, RPG등 게이머의 선호도에 맞춘 ROG(Republic of Gamers)제품들을 전시했다. 풀HD 3D 모니터를 비롯하여 게임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픽카드와 마더보드 등도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한 스텔스 전투기를 형상화한 최신 Intel® Core™ i7 프로세서,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ATI Radeon™ HD5870 그래픽카드와, 8GB DDR3 시스템 메모리를 탑재한 G73Jh 게이밍 노트북과 세계 최초로 코어 i7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3D게이밍 노트북인 G51J 3D제품도 공개했다.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홈 엔터테인먼트

이번 CeBIT에서는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용자층을 위한 4세대 EeePCs 제품들도 이목을 끌었다. 세계 최초 넷북으로 잘 알려진 EeePC는 더욱 길어진 배터리 시간뿐만 아니라 USB3.0을 기본 인터페이스로 채용하여 더욱 빨라진 데이터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9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의 아수스 DR-900 E-Reader 도 공개했다. 와이파이 기능과 3G네트워크를 장착하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10,000페이지까지 리딩이 가능하며, 터치스크린을 통해 손가락을 이용하여 간단한 라이팅도 가능하다. 그 밖에도 데스크탑과 TV, 오디오를 대신하는 홈 엔터테인먼트용 24인치 PC제품과 함께 미디어 플레이어, 홈 서버와 네트워크 등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환경을 생각하는 아수스 마더보드 Protect 3.0 기술 선보여

전 세계 마더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수스는 환경, 시스템, 그리고 사용자를 보호하는 익스트림 디자인 설계 기반의 아수스 Protect 3.0 기술을 적용한 마더보드를 발표했다. 지능적으로 전자기파를 차단시키는 아수스 Protect 3.0은 유해한 전자파의 발생과 전달을 약 50%까지 크게 낮춤으로써 사용자의 건강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더욱 안정적인 시스템 작동을 구현한다. Protect 3.0에 포함되어 있는 액티브 안티 서지 보호 기능은 부품과 시스템의 내구성을 강화시키고, 아수스 EPU(Energy Processing Unit) 칩셋은 전반적인 시스템의 전력 소모를 약 80.23%까지 감소시켜 더욱 친환경적으로 작동되도록 돕는다.

CeBIT은 매년 3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규모의 사무기기 및 정보통신 분야의 박람회 CeBIT 2010은 2일부터 6일까지 5일 간 하노버에서 진행됐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대리
02- 3271-8274

홍보대행사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대근 부장
6250-98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