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갤럽의 ‘2010년 일하기 좋은 직장’ 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한국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세계적인 컨설팅 업체인 갤럽(Gallup)으로부터 ‘2010년 일하기 좋은 직장(Great Workplace)’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상은 전 세계 기업들 중에서 우수한 성과 달성의 주요 요인인 “높이 몰입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구축하고, 직원들이 기업의 사명에 정서적인 유대감을 갖고 직원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문화를 성공적으로 조성한 기업들에게 주어진다.

‘2010년 일하기 좋은 직장’ 상에 지원하기 위해 기업들은 갤럽이 주관하는 직원 몰입도를 측정하는 설문인 Q12 프로세스(Q12 설문) 점수 및 관련된 여러 엄격한 기준 및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지원 기업들은 근무 환경 전문가로 이뤄진 패널에 의한 평가를 거친다. SC제일은행은 직원 몰입도가 높은 다른 세계 유수의 기업들 중에서도 상위에 속하는 평가 결과를 기록했다.

리차드 힐 (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 및 SC제일은행장은 “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를 비롯한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은 직원들에게 훌륭한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이처럼 영예로운 수상을 통해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근의 Q12 설문은 세계적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실시됐기에 특히나 의미 있는 성과이며 우리는 이러한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고객들과 직원들을 위한 올바른 가치를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C제일은행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09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Best HRD)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휴잇에서 주관하는 ‘한국 10대 최고의 직장’으로도 2007년 및 2009년에 선정된 바 있다.

갤럽 Q12 설문조사 란?
갤럽 Q12는 직원 몰입도를 측정하기 위한 근무 관련 설문이며 수백 차례의 포커스 그룹의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본 설문 설계를 한 연구진은 사람이 12가지의 주요 요소에 대한 기대치를 형성하고 그것이 만족됐을 시 직장에 대한 강력한 몰입을 느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는 것을 발견한 바 있다. 현재까지 약 8만 7천 여개의 업무 단위 부서와 150만 여명의 직원들이 Q12 설문을 완료했다. 직원 몰입도 점수를 비교한 결과 Q12 점수가 높은 팀은 그렇지 못한 팀보다 이직률이 낮고 매출 성장, 생산성, 고객 충성도 등이 높게 나타나는 등 우수한 성과의 지표에 있어 상대적으로 원만한 양상을 보인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SC제일은행 홍보팀
이지원 팀장
02-3702-47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