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경영명인’ 무료 보급
대한상의는 오는 8일부터 서울소재 회원사 1천 5백개사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용 경영정보 통합패키지 ‘경영명인’을 무료 보급하고, 4~6월에는 지방 상공회의소를 통해 3천 5백개 지방소재 중소회원사에게 확대 보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솔루션은 재무회계·부가세·인사급여 등 기업에 필요한 경영관리시스템을 폭넓게 제공하는 중소기업용 ‘준 전사적자원관리(semi-ERP)’ 프로그램이다.
또 전국 상공회의소가 시행하고 있는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인 ‘코참빌’과 연동이 가능해 보다 쉽게 부가세 관리 등 회계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솔루션 무료 지원을 위해 대한상의는 국내 세무회계전문 솔루션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는 택스온넷과 협력했으며, 솔루션은 시가 약 200만원에 달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상의는 지난 2001년에도 2년 동안 ERP 솔루션인 `SMERP'를 전국 4천여개 중소기업에게 무료 제공한 바 있다”고 강조하였다.
‘경영명인’을 원하는 기업들은 대한상의 홈페이지(www.korcham.net) 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인 ‘코참빌’ 홈페이지(www.korchambill.net)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정보화서비스팀
정관용 팀장
02-6050-3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