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신진디자이너창업관 동대문 doota에 오픈
동 사업은 시장진출을 앞둔 우수한 디자이너를 발굴하여 실질적인 상품테스트 공간 및 마케팅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진디자이너의 제품경쟁력 확보 및 경영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분기별로 국내외에서 기량을 갈고닦은 우수한 20명의 여성디자이너를 선정하여 판매장(10평규모) 및 판매사원, 창업교육을 제공하며, 향후 실적이 우수한 디자이너들을 선정하여 온라인마켓 입점 및 해외박람회 참가지원도 병행 할 예정이다.
그간 공공기관 사옥등에 공간을 내어 향토상품을 전시판매를 지원하던 사업들과 비교 하였을 때, 대상(신진여성디자이너 상품)과 내용면(동대문 두타)에서 획기적이라는 반응이다.
금번 사업에 선정된 디자이너 박소현(중앙대 의류학과)씨는 “신진디자이너들에게 가장 필요한 노출도가 높은 테스트마켓 공간 및 판매사원 등을 지원받게 되어, 고수수료의 편집매장에서 창업을 준비하던 디자이너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월 매출 300만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사업을 통해 다양한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양질의 창의적인 제품 쇼핑의 기회를 부여하고, 사업에 참여하는 신진디자이너들에게는 보다 빠른 패션시장의 정보제공과 실무경험 부여를 통해 패션업종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청의 사업담당자는 “금번사업을 통해 이미 세계시장에서 디자인과 제작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가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한국 패션브랜드를 만드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내 중견기업 시몬느의 경우 버버리등 해외 25여종 명품브랜드를 디자인협조, 제작 납품 할 정도로 한국패션계의 디자인과 기술력은 국제적으로 인정 받음
“신진디자이너 창업관”에 대한 신청 및 선정절차에 관한 사항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www.sbdc.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문의전화 02-6678-9324)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업협력과
주무관 이주창
042-481-4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