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2010 무역인력 온라인 채용 박람회’ 열어

뉴스 제공
한국무역협회
2010-03-07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는 3월 8일부터 4월 2일까지 ‘2010 무역인력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에는 연간 수출실적 500만불 이상의 중견수출기업과 최근 해외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수출이 호조세를 보이는 수출기업을 중심으로 300개의 무역업체들이 필요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 국내외 시장 개척 및 거래선 발굴, 생산 관리 등의 무역실무에서 활약하기를 희망하는 취업희망자들과 무역실무지식, 어학능력을 갖추었거나 국제무역사, 외환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한 실무형 구직자들이 이번 행사에 대거 참여한다.

협회에서는 무역업계의 채용 조건에 맞는 적합한 인재를 찾아 연결해주는 매치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채용이 더욱 쉽고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무역협회 채용박람회 사이트 (http://www.tradejobfair.com)에 접속하여 기업은 채용 신청을, 구직자는 이력서 등록을 하면 된다. 참가에 따른 비용 부담은 없으며 참가 기업과 구직자에게 스마트폰, 넷북, 문화상품권 등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무역협회는 최근 악화되는 취업난을 덜어주기 위해 작년 9월 온라인 취업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취업알선 사업을 전개하여 지금까지 805개 무역업체에 2,485명의 취업을 알선한 바 있다.

무역협회 박진달 e-Biz지원본부장은 “무역업계는 젊은이들이 열정을 다해 일하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일터이다”면서 “온라인 박람회가 효과가 큰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100명 이상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ta.net

연락처

한국무역협회 IT전략실
안근배 실장
6000-5402